‘춘천형 산지 생태축산 목장’ 타당성 검증 나서 | 뉴스로
강원춘천시

‘춘천형 산지 생태축산 목장’ 타당성 검증 나서

춘천시(시장 이재수)는 ‘춘천형 산지 생태축산 목장’에 대한 타당성 검증에 나선다.

시는 8일, 농업기술센터 1층 회의실에서 산지 생태축산 목장조성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진행했다.

산지 생태축산 목장은 방목 축산을 통해 환경친화적 축산물을 생산하는 형태다. 기존 목장에 비해 축산물 생산비를 절감할 수 있고 친환경 축산물을 생산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시정부는 축산물을 생산, 가공, 유통하는 단계를 넘어서 체험, 관광까지 할 수 있는 6차 산업 모델을 제시하고 향후 산지 생태축산 목장을 춘천 관광의 랜드마크로 육성할 방침이다.

특히 산지 생태축산 목장을 춘천의 독자적인 모델형으로 만들고 동물복지축산을 실현하기 위한 연구다.

연구기관은 강원대 산학협력단이며 수행기간은 오는 11월 23일까지다. 주요 내용은 산지 생태축산 목장조성 현황과 여건 분석, 산지 생태축산 목장조성 타당성 검토, 산지 생태축산 목장 춘천 모델 사업계획 수립 등이다.

경제적 측면과 환경적 측면, 사회 공익적 측면을 고려한 기대효과도 면밀히 분석한다. 연구용역은 문헌조서와 전문가 그룹을 통한 브레인스토밍, 현장조사 등을 통해 진행된다.

춘천시 관계자는 “용역의 효율적인 추진과 결과가 실제로 활용될 수 있도록 자문단을 구성해 운영할 것”이라며 “용역 결과를 토대로 숙의과정을 거쳐 산지 생태축산 목장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