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수상작 선정 | 뉴스로
충청남도

충남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수상작 선정

충남도(도지사 김태흠)는 13일 천안 소재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제10회 충청남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충남도가 주최하고,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한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 및 새로운 사업 모형 발굴을 위해 추진했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평가 결과, 대상 수상의 영예는 ‘마이 세컨 플레이스’를 선보인 클리주식회사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산수몽의 ‘실버네스트’가, 우수상은 에코카우의 ‘에코 픽’, 에이아이블루의 ‘드론 영상 기반 온실가스 흡수량 MRV 및 플랫폼 서비스’가 각각 수상했다.

장려상에는 미임팩트의 ‘힐니스북’, 촌스런 여행의 ‘농촌 일손 여행 플랫폼 촌스런여행’이 이름을 올렸다.

대상을 받은 클리주식회사의 마이 세컨 플레이스는 지방의 빈집을 새단장해 두 번째 집으로 탈바꿈시키고, 5가구가 지분을 나눠 공동 소유하는 형태이다.

클리주식회사는 빈집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빈집을 확보하는 점과 개발부터 판매, 운영관리, 재판매까지 전 과정을 통합 제공하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시상금 규모는 총 1100만 원이며, 부문별 상위 1팀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멘토링과 교육, 이용권(바우처) 지원 등의 후속 지원을 받게 된다.

남성연 충남도 데이터정책관은 “앞으로도 공공데이터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정책을 발굴·추진하고 이를 활용한 지역 창업 기업 육성·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