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디스플레이 인력 확보·양성 등 논의 | 뉴스로
충청남도

충남도, 디스플레이 인력 확보·양성 등 논의

충남도(도지사 김태흠)는 6일 아산 소재 충남테크노파크 디스플레이센터에서 디스플레이산업 발전을 위한 ‘충남 디스플레이 상생협의체’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도내 디스플레이 패널(선도기업)-소·부·장(협력기업) 간 산·관·연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상생 협력 모형을 발굴해 디스플레이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자 추진했다.

충남도 관계 공무원과 아산시, 충남테크노파크, 삼성디스플레이 및 협력기업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는 안건 토론, 질의응답, 의견 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디스플레이산업 관련 기업 간 상생 협력 방안 등을 모색하고 디스플레이산업 현장의 어려움을 공유했다.

주요 안건은 디스플레이 혁신공정센터 건립 등 추진사업 공유 및 활용 방안, 충남 디스플레이산업 협력 및 고급 인력 확보·양성 방안, 국가첨단전략기술 지정 후 후속 사항 논의 등이다.

충남도는 이번 회의에서 수렴한 의견을 바탕으로 세부 실행 방안을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유재룡 충남도 미래산업국장은 “산·관·연이 협력해 현재 진행 중인 디스플레이 관련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고급 인력을 양성·확보해 지역 디스플레이산업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우리 충남도의 디스플레이산업 발전이 지역경제의 활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생협의체는 유재룡 충남도 미래산업국장이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이태규 아산 부시장, 삼성디스플레이 부사장, 업계 대표 등 산·관·연 총 12명으로 구성·운영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