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소재·부품기업 지식재산 경영 역량 높인다 | 뉴스로
충청남도

충남도, 소재·부품기업 지식재산 경영 역량 높인다

충남도(도지사 김태흠)는 28일 천안 라마다앙코르호텔에서 ‘충남 소재·부품기업 지식재산(IP) 경영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지식재산보호원과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충남지식재산센터가 공동 주관하고, 도와 특허청, 한국발명진흥원이 공동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기업의 지식재산 관련 역량 강화 및 미래 대응 전략 수립 향상을 위한 정보 교류의 장으로 추진했다.

충남도와 관계기관 담당자, 도내 중소기업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세미나는 기술 보고, 사업 및 전략 안내, 기업 교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의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에 기여할 10대 미래 유망기술의 현황과 과학기술의 미래 방향을 공유했다.

또 변리사 특강을 통해 지식재산권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지식재산 분쟁 최신 동향 등을 살폈다.

아울러 충남지식재산센터는 특허, 브랜드, 디자인, 기반(인프라) 등 지식재산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지원사업을, 한국지식재산보호원은 국제 지식재산권 분쟁 대응 전략 지원사업을 각각 안내했다.

김범수 충남도 미래성장과장은 “이번 세미나는 지식재산 관련 기관과 도내 유망 중소기업이 관계망을 형성하고 지식재산 경영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는 자리로 마련했다”라며 “빠르게 발전하는 과학기술에 대응해 앞으로도 도내 소재·부품기업이 지식재산 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