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우기 대비 건설 현장 합동 점검’ 실시 | 뉴스로
충청남도

충남도, ‘우기 대비 건설 현장 합동 점검’ 실시

충남도(도지사 김태흠) 건설본부는 오는 6월 7일부터 6월 21일까지 ‘우기 대비 건설 현장 합동 점검’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합동 점검은 집중호우 기간동안 발생가능한 건설현장의 각종 위험 상황과 안전사고에 대비해 안전조치 이행과 함께 건설 현장의 건설 부자재 품질관리 적정성 등을 파악, 안전사고 및 부실시공 예방이 목적이다.

점검 대상은 충남도 건설본부가 발주한 건설 공사 현장 32곳으로, 도로 17곳, 건축물 3곳, 하천 12곳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집중호우에 취약한 대규모 절개지, 지하굴착과 하천, 제방 시공, 옹벽·석축 및 급경사지·사면 등의 세굴, 침하, 붕괴, 균열 여부, 위험지역 안전시설 설치 여부, 안전관리에 취약한 소규모 건설공사 점검 등이다. 점검은 건설본부 합동점검반 및 외부전문가로 구성·운영하며, 점검 시 각 분야(도로·하천·건축)의 전문가와 현장 관계자가 함께 현장을 살펴 위험요인 제거 등 현장에서 즉시 조치할 수 있도록 관리·감독할 방침이다.

충남도 건설본부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도내 건설 현장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개선·보완하고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사고에 철저히 대비할 것”이라며 “현장 근로자를 비롯한 도민의 사고 방지를 위해 안전하고 쾌적한 현장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