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지역경제 성장 이끌 경제 발전 전략 점검 | 뉴스로
충청남도

충남도, 지역경제 성장 이끌 경제 발전 전략 점검

충남도는 8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남경제발전전략’ 실행력 강화를 위한 상반기 추진 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김영명 도 경제실장을 비롯한 관련 실·국 관계자, 경제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보고회는 총괄보고, 실·국 과제별 보고, 의견 수렴 및 종합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현재 도는 ‘더 행복한 대한민국 경제 중심, 충남’이라는 비전 아래 혁신과 균형성장, 참여와 창출, 순환과 자립, 포용과 상생, 개방과 협력 등 5대 목표 98개 실행과제를 추진 중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제 발전 전략 98개 과제의 상반기 추진 상황을 살피고 일부 부진한 과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주요 추진 전략 및 핵심 과제로는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 충남 소프트웨어(S/W) 융합산업 육성, 충남형 공유경제 활성화, 청년 창작·창업 지원시스템 구축, 지역금융 활성화 등을 제시했다.

또 제조혁신파크 조성 충남형 인재 발굴·육성 지원, 도시재생 뉴딜사업, 스마트시티 조성, 해양바이오산업 클러스터 조성, 국방과학혁신도시 조성 등도 중점 추진한다.

도는 이번 보고회에서 수렴한 의견을 검토해 과제를 보완·개선하고 전문가 컨설팅을 지속 추진해 실행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김 실장은 “현재 추진 중인 전략 과제들은 미래 지역경제를 이끌어 갈 핵심 산업의 기반을 조성하고 미래형 인재를 육성하는 중장기적 사업”이라며 “지역경제 현실에 대응하는 과제를 발굴·추진해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경제 발전 전략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분기별로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민간 전문가 컨설팅도 5차례 실시한 바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