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경제자유구역청, 820억원 투자협약 맺어 | 뉴스로
충청북도

충북경제자유구역청, 820억원 투자협약 맺어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충북경자청)은 5일 경제부지사 집무실에서 PCM㈜, ㈜에이이에스社와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내 공장 신축을 위한 투자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은 2개사 PCM㈜, ㈜에이이에스 대표와 충북도 성일홍 경제부지사, 전형식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이 참석했다.

미국 투자기업인 PCM㈜는 본사가 충북 보은에 위치한 산업용 냉매 가스 제조업체인 퓨어만㈜으로, 박막형 냉각장치 제조와 냉매 가스 금속용기 제조를 위해 향후 10년간 27,550㎡(8,300평) 부지에 약 710억원을 투자하고 55명 이상 고용할 계획이다.

본사가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국내기업 ㈜에이이에스(AES)는 신재생에너지 열병합발전(Combined Cool, Heat and Power : CCHP) 설비 생산과 열병합발전소 폐열이용설비 시스템 개발을 위해 향후 5년간 1,670㎡(500평) 부지에 약 110억원을 투자하고 20명 이상 고용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성일홍 경제부지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업경영에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규 투자를 결정한 것에 감사하다.”라며 “충북과 기업이 모두 상생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현재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100% 계약완료를 앞두고 있으며, 이미 계약 완료한 기업들에 조기 착공을 유도하는 등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