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과기원, SW융합클러스터 기업간담회 개최 | 뉴스로
충청북도

충북과기원, SW융합클러스터 기업간담회 개최

충북과학기술혁신원(원장 김상규, 이하 ʻ충북과기원ʼ)은 충북 반도체 SW융합클러스터 사업의 일환으로 지원기업 30여 개사를 대상으로 15일 오창 제이원호텔에서 ‘SW융합클러스터 기업간담회’를 개최했다.

충북 SW융합클러스터 사업은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간 총사업비 177억원으로 지역 내 반도체산업의 SW·ICT융합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SW융합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연구기획, 반도체 분야 인력양성사업, 기업네트워킹 및 SW융합 과제 발굴·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사업진흥원은 올해 전국 SW융합클러스터를 10개로 확대하고, 지역별 특화 플랫폼 및 산업에 DNA(Data·Network·AI)를 접목하여 SW융합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지원하고 있다.

충북과기원은 올해 2월부터 반도체 SW융합 제품 상용화지원과 해외시장진출 역량강화 지원사업을 실시하여 총 35개 과제를 모집했다.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개최한 이번 간담회는 ICT 규제 샌드박스 활용 지원, 기업애로상담 및 컨설팅 등 연관사업을 소개하고, 기업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년간(2020 ~ 2021년) 지원한 SW융합 제품 상용화지원으로 28개 과제를 대상으로 총 36억 원을 지원하였고, 상용화 실적 77억 원을 달성하는 등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김상규 충북과기원장은 “SW융합 생태계는 현재 정부가 추진 중인 디지털 전환(DX)의 초석이 되는 지역의 핵심 기반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분야에 인공지능, VR·AR, 디지털 트윈 등 다양한 과학기술이 접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