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이행률 94% ‘순항’ | 뉴스로
충북충주시

충주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이행률 94% ‘순항’

조길형 충주시장의 공약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는 평가 결과가 나왔다.

충주시 공약평가위원회(위원장 안형기)는 지난 11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민선7기 충주시장의 2019년 하반기 공약사업 이행실적을 평가하고, 발전방향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위원회는 74개 공약사업에 대해 계획대비 추진실적, 예산확보 상황, 사전절차 이행정도, 노력도 등 충주시에서 제출한 자료 및 담당자 면담을 통해 심도 있는 평가를 진행했다

74개 공약사업 중 ‘완료’ 및 ‘이행후 계속추진’이 29건, ‘우수’ 16건, ‘정상’이 25건으로 나타나 총 70건의 사업이 완료되거나 정상추진 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이는 94%의 공약사업이 완료되거나 당초 계획대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는 평가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공약사업은 충주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이기에 착실한 공약 이행을 위해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하며 사업추진 과정에 반영해 나갈 것이다”라며 “공약사업 이행과 함께 충주시 발전을 위한 핵심사업 또한 성실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주시는 이번 공약평가 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민선7기 공약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 협조체계 강화, 재원확보 방안 모색 등 사업 이행관리에 철저를 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