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학연구소, 신진연구자 학술연구과제 공모 | 뉴스로
충북충주시

충주학연구소, 신진연구자 학술연구과제 공모

충주문화원(원장 손창일) 부설 충주학연구소는 충주학 연구 진작 및 활성화를 위해 다음 달 15일까지 ‘충주학 신진연구자 학술연구과제’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충주학 신진연구자 학술연구과제 공모사업’은 충주지역과 관련된 여러 학문 분야의 참신한 연구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신진연구자 발굴 지원사업이다.

사업은 연구자 양성 및 확보를 통한 충주지역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생산하고 학술적 수준을 고취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새로운 연구인력을 발굴해 안정적으로 충주지역에 대한 연구를 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최종적으로는 충주의 정체성 확립의 성과 창출을 연계한다는 취지다.

참여 대상은 해당 분야 석사학위 취득 후 10년이 경과 되지 않거나 박사학위 취득 후 5년이 경과 되지 않은 자로서 공동연구로는 참여할 수 없으며 단독연구로만 참가할 수 있다. 세부 연구 분야는 인문, 사회, 자연 계열 3개 분야로 과제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된 과제는 추진계획에 따라 각 400만 원의 연구지원금이 시상된다.

과제 접수는 충주문화원 누리집(www.cj-culture.org)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온라인(이메일 cjhak21@gmail.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손창일 충주문화원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충주학 인재양성과 참신한 연구 개발이 병행되는 일거양득의 성과를 기대한다”며 “연구성과에 따라 향후 사업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모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충주문화원 부설 충주학연구소(043-857-8926)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