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부터 건축까지…‘지루한 집콕’ 달래는 금정구 여름방학 특강 눈길 | 뉴스로
부산금정구

코딩부터 건축까지…‘지루한 집콕’ 달래는 금정구 여름방학 특강 눈길

“가상현실(VR) 게임 만들며 블록코딩 배우니 재미있어요”“코로나19 탓에 ‘집콕’할 수밖에 없는데 무료 온라인 강의 들어 좋아요”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여름방학 온라인 수업이 시대 트렌드와 걸맞은 수업 구성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는 사전 신청한 초등학생 4~6학년 학생과 중학생 13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0일까지 8가지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8가지 프로그램은 코딩, 미래 직업, 역사, 건축, 환경 등 변화하는 시대 흐름을 반영한 다양한 주제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논리적인 컴퓨팅 사고력을 키우는 마이크로비트(코딩), 웹 기반 블록코딩 통한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게임 만들기, 미래산업 직업군 탐색 및 과학 체험, 주요 역사적 사건 이해 및 시대별 팝업북 제작, 건축의 다양한 형태 이해 및 몬드리안하우스 제작, 환경오염 줄이기 키트 체험 등이 주요 내용이다.

참여한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은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는 동시에 이론을 직접 적용하는 체험 학습이 병행되는 수업 구성에 만족하고 있다. 한 학부모는 “코로나19 탓에 옴짝달싹할 수 없어 여름방학 걱정이 컸는데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 온라인 수업 덕에 아이가 창의적이고 유익하게 여름방학을 보내고 있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스스로 찾고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직업 및 진로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꿈을 탐색할 수 있도록 진로 교육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