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긴급생활지원금을 ‘더 어려운 이웃에게’ | 뉴스로
부산사상구

코로나19 긴급생활지원금을 ‘더 어려운 이웃에게’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구민 모두에게 지급되는 ‘재난 긴급생활지원금’을 더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는 기부 릴레이가 펼쳐진다.

사상구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아름다운 사상 사람들의 코로나19 극복 이야기 ‘100일의 도전! 아름다운 기부 릴레이’ 캠페인을 벌인다.

이번 캠페인은 기부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공무원이 ‘재난 긴급생활지원금’5만원을 모금 계좌(부산은행 315-01-000302-5 예금주: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부하고, 사상구 홈페이지 또는 사상구 공식 SNS에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형태로 진행된다.

구 홈페이지(www.sasang.go.kr)는 20일부터 7월 27일까지, SNS(페이스북 www.facebook.com/funbssasang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sasanggu)는 21일부터 7월 27일까지 펼쳐진다.

특히 SNS에서는 ‘#아무하트_인증샷’올리기 형태로 진행된다. SNS에서 큰 인기를 끈 ‘#아무노래_챌린지’에서 영감을 얻은 이번 캠페인은‘#아무하트 응원 참여 인증샷’해시태그를 달고 몸으로 하트(♡)를 만든 사진을 올리거나 기부 참여 댓글,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지급한다.

기부에 참여한 사람들에게는 사상구에서‘아싸 제00호’(‘아싸’는 아름다운 사상 사람들의 줄임말)로 인증 번호를 부여한다.

연말정산을 위해 기부금 영수증이 필요한 분은 사상구 홈페이지에서 기부신청서를 내려 받아 인적사항 등을 작성해 제출(이메일 qtqt2000@korea.kr 또는 팩스 310-4319) 하면 된다.

사상구 관계자는“재난 긴급생활지원금이 모두에게 5만원씩 지급되지만 5만원이 더 필요한 어려운 이웃이 있을 것”이라며“기부 릴레이를 통해 모은 성금은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