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프트 매출 80억 돌파, 100억 달성 코앞 | 뉴스로
산업일반

클립소프트 매출 80억 돌파, 100억 달성 코앞

대표적인 전자문서 및 리포팅툴 솔루션 전문기업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가 지난해 매출 80억 원을 돌파하며 호실적을 거뒀다.

이는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한 수치이며, 해를 거듭할수록 상승 폭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매출 상승 요인으로는 클립소프트의 리포팅툴 솔루션 ‘클립리포트(CLIP report)’가 조달쇼핑몰 나라장터 기준 3년 연속 판매율 1위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대표 리포팅툴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으며, 전자문서 솔루션 클립이폼(CLIP e-Form)까지 이폼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하면서, 두 분야 모두 고른 성장으로 상승세를 견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공공, 금융 시장을 중심으로 액티브엑스를 제거하고 HTML5로 전환하는 시장 분위기도 크게 한몫했다.

클립소프트는 2011년 지식경제부 HTML5 표준 리포팅 툴 개발 사업자로 선정돼 우수과제 수행업체로 평가받고, 국세청, 대법원, 우정사업본부, 산림청, 행정안전부 등이 발주한 굵직굴직한 HTML5 리포팅 툴 구축사업들 대부분을 수주하며 최다 HTML5 레퍼런스 보유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클립이폼 역시 국토교통부의 부동산거래 전자계약 시스템,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서울시청, 한국전력공사,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까지 다수 공공기관에 전자문서 솔루션 클립이폼을 연달아 공급했다.

김양수 클립소프트 대표는 “매해 꾸준한 매출 성장을 이어가 양질의 매출 100억 원을 조기 달성하고, 고객지원 및 기술력을 한층 강화해 더욱 굳건한 성장 발판을 만들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