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프트, 저축은행중앙회 디지털창구에 전자서식 ‘클립이폼’ 공급 | 뉴스로
산업일반

클립소프트, 저축은행중앙회 디지털창구에 전자서식 ‘클립이폼’ 공급

전자문서·리포팅 솔루션 기업 클립소프트(CLIPSOFT, 대표 김양수/남도현)가 저축은행중앙회 디지털창구시스템 구축 사업에 전자서식 솔루션 ‘클립이폼(CLIP e-Form)’을 공급했다고 26일 밝혔다.

저축은행중앙회에 공급된 클립이폼은 서명이 필요한 종이 서식(계약서, 신청서, 각종 동의서 등)을 디지털화해서 다양한 디바이스(PC, 스마트폰, 터치모니터, 태블릿PC)를 통해 서식 입력, 자필서명 후 원본 전자문서로 보관할 수 있게 해주는 전자서식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저축은행 디지털창구 방문 고객은 종이 서식 대신 터치스크린을 통해 전자서식을 작성하고 각종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등의 종이 없는 ‘페이퍼리스’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이번 저축은행 디지털창구시스템 구축은 중앙회 통합금융정보시스템(IFIS)를 사용하는 67개 저축은행 중 사업 참여를 신청한 저축은행을 대상으로, 영업점 내부 문서와 63개 저축은행의 표준화된 종이 서식 약 200여 종(여신 포함)의 전자서식을 10개월여에 걸쳐 디지털화했다.

보통 한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 달리 60여 개의 서로 다른 은행의 서식을 표준화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에 클립소프트 관계자는 다양한 금융권 PPR 사업 경험으로 서식을 신속하게 분석하고 정의해 룰엔진과 클립이폼 솔루션 간의 유연한 연계를 이끌어 나가는 것이 가장 주효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또한 창구 고객의 작성 편의와 효율성을 최우선으로 63개 저축은행별 다수의 고객이 만족할 아이디어 접목 및 기능 고도화에 주안점을 두면서, 다양한 편의 기능 가운데 특히 텔러(창구직원)가 직접 고객 모니터의 화면을 확대/축소 제어할 수 있는 뷰어 API가 고객 중심의 혁신 디지털창구를 목표로 한 저축은행중앙회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이로써 클립소프트는 신한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등 비대면 여신 사업, 국내 유일 인터넷전문은행(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3사 석권, KB국민은행 ODS, 부산은행, 산업은행에 이은 저축은행중앙회 63개 디지털창구 사업까지 영위하며, 단숨에 금융권 최다 레퍼런스를 확보하게 됐다.

김대훈 클립소프트 사업본부장은 “저축은행중앙회의 ESG 강화 및 페이퍼리스 구현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고, 이어질 저축은행 디지털 금융 혁신의 성공을 추호도 의심치 않는다”면서 “올해는 업계 최다 금융권 사업 경험을 살려 공격적으로 디지털창구 등 페이퍼리스 사업 수주에 나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저축은행중앙회에 공급된 전자서식 솔루션 클립이폼(CLIP e-Form)은 2022년 SW 보안취약점 제로(ZERO)화를 달성하였고, 올 초에는 엄정한 평가를 통해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되는 등 자타공인 보안-기술-품질이 우수한 솔루션임을 인정받았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