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청년 역량 강화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한다 | 뉴스로
강원태백시

태백시, ‘청년 역량 강화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한다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6월 11일까지 “나도 캐릭터 작가!” 청년 콘텐츠 개발 전문가 양성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신만의 캐릭터를 개발·제작하고 굿즈를 제작하는 과정으로 오는 6월 16일부터 7월 29일까지 총 10회, 금요일(19:00~21:00)과 토요일(10:00~12:00)에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관내 만 18세 이상 만 49세 이하 청년으로, 10명을 모집·선발한다. 선발 기준은 교육 적극 참여자 및 교육 수료 가능한 자, 제작 캐릭터에 대하여 태백시와 저작재산권 이용허락 계약이 가능한 자, 청년의 날 행사(9. 16.) 시 부스 운영·참여 가능한 자이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청 홈페이지-시정소식-알림마당-공고/고시의 참여자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신청 방법은 교육신청서와 주민등록 초본(주소 확인용),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태백시청 경제과(3층)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 (kimsy4624@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을 초과하여 신청한 경우 선발기준 충족자 중 공개추첨을 통하여 최종 참가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콘텐츠 교육을 통해 청년의 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수익 창출 및 지역 정착 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