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농업체험 그린팸투어 추진 | 뉴스로
경남통영시

통영농업체험 그린팸투어 추진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시민 50명을 대상으로 통영시의 다양한 농업콘텐츠를 체험하는‘통영 농업체험 그린팸투어’를 11. 23. (수) ~ 24. (목) 2일간 실시했다.

통영농업체험 그린팸투어는 시민에게 지역 농가 및 농산물 체험등과 같은 농업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농업과 농가를 이해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농가는 이로인한 홍보효과로 농가소득의 증대를 꾀하고자 추진되었다.

통영시에 주소를 두고 SNS를 운영하여 체험후기를 올릴 수 있는 자를 대상으로 하여, 체험후기를 SNS에 게시하게 함으로써 시민에 의한 생생한 온라인 홍보가 가능하도록 하였고, 나이의 제한을 두지 않아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이 우리시의 우수한 체험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그린팸투어의 중요 내용이다.

그린 팸투어는 듬뿍농장, 맛기찬딸기농장, 나폴리농원, 커피동백식물원 4개소에서 실시되었다. 시민들은 우리시 재배 농산물인 딸기, 블루베리를 활용한 딸기머핀·쿠키만들기, 블루베리레몬에이드 만들기 체험과 자연속의 편백숲걷기, 아열대식물관람등을 실시하였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통영시민에게 우리시의 우수한 농업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농가와 시민 모두를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많이 발굴해 내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