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보건소, 청소년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 뉴스로
경남통영시

통영시보건소, 청소년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24일 충무고등학교 청소년 440여 명을 대상으로 구세군보건사업부와의 연계하여 에이즈 (AIDS, 후천성 면역결핍증)및 성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에이즈는 성 접촉에 의한 감염(99.9%)이며 감염 인이 사용한 주사기 공동사용, 에이즈에 감염된 혈액 수혈, 감염된 여성의 임신․출산․모유수유 등으로 감염되며, 일상생활에서는 감염되지 않는데, 신규 감염인 중 10대~20대 구성비가 [´10년 23.0% → ´15년 38.6% →´17년 37.1%]로 꾸준히 증가되고 있어, 청소년 시기부터 감염예방을 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에게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에이즈에 대한 막연한 공포와 편견을 해소 하고, 스스로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전파경로 및 일상생활에서의 예방법, 성관계시 예방법, 감염자에 대한 편견·차별해소 등을 설명했다.

통영시보건소(소장 강지숙)은 에이즈는 다른 감염병에 비해 감염경로가 분명해 콘돔사용만으로도 얼마든지 감염을 예방할 수 있으며, 감염상황 발생 ’12주 후’ 보건소에 내소하여 무료(익명)검사를 통한 초기발견독려와 감염 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이나 편견을 해소하기 위한 에이즈 예방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