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어깨동무 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 뉴스로
경남통영시

통영시, ‘어깨동무 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석주, 민간공동위원장 지은희)는 6월 24일 통영시청 강당에서 지역 복지문제에 대한 인식을 함께 하기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어깨동무 네트워크’발대식을 개최했다.

자발적으로 다함께 동참할 수 있는 지역공동체 의식이 필요한 현 시점에서 읍면동의 여건, 인력 등 편차가 심해 개별 읍면동만으로는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그 편차를 줄이고 모두가 행복한 통영을 만들어 보자는 의미에서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15개의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6개 민간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이 운영주체가 되어 ‘마음을 열다(동행)’,’희망을 품다(나눔)’, ‘행복을 잇다(공유)’라는 주제로 지역복지 네트워크를 구성했다.

시 희망복지지원단에서는 위기가구 긴급지원, 복지정보 전산화 등 원활한 네트워크 운영을 위한 행정적인 지원을, 시 협의체에서는 읍면동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 및 복지자원 발굴 등 중간 전문가로서 행정과 주민의 가교 역할을 맡고, 읍면동협의체에서는 의제발굴을 통한 마을복지계획 수립과 주민주도 특화사업 개발 추진 등을 하며, 민간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서는 MOU체결, 공동 특화사업 추진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협력 및 자원을 공유할 예정이다.

7월 중네는 ‘마을복지 함께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역량강화교육을 3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며, 권역별 정기모임 및 전체 네트워크 모임 등을 통해 소통을 이어가고, 특화사업도 지속적으로 개발·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지은희 민간공동위원장은 “올해 코로나19를 겪으면서 혼자서는 해결할 수 없는 많은 일들을 경험하는 가운데 다함께 머리를 맞대고 마음을 모아야 우리의 미래가 그려진다고 생각한다. 오늘 이 자리에 모이신 분들의 어깨동무 같은 마음이 모여 행복한 통영을 만드는 밑거름이 되리라 믿는다.”며 말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복지는 모두의 노력이 함께 할 때 비로소 튼실한 꽃과 열매를 피운다. 모쪼록 오늘 발대식을 계기로 모두가 함께하는 복지, 즐거운 복지로 시민들이 행복한 통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인사말씀에 갈음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