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21년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 뉴스로
경남통영시

통영시, 2021년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20일 통영시청 회의실에서 세외수입 체납액의 징수율을 높이기 위해 김제홍 통영시 부시장 주재로 ‘2021년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세외수입 과년도 체납액 5천만원 이상인 주민생활복지과 외 10개 부서의 담당팀장이 참석하여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현황에 대한 전반적인 보고와 그간의 징수활동, 향후 징수대책 등을 논의했다.

올해 징수목표액은 지난해 이월체납액 8,332백만원의 20%인 1,666백만원이며, 10월 1일 기준 징수액은 1,571백만원으로 목표액 대비 징수율은 94%이고, 연말까지 목표액 달성을 위하여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고액 및 상습 체납자에 대해서 부동산 및 예금 압류, 자동차 번호판 영치, 명단공개, 체납고지서 발송, SMS 체납안내 문자 전송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징수대책을 강구하여 체납액 징수에 최선을 다 하기로 하였다.

김제홍 부시장은 보고회에 참석한 부서 팀장들의 업무 노고를 격려하고,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불황 등 징수 여건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전 부서는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지방세와 더불어 지방세외수입은 지방자치단체의 대표적인 세입재원임을 재차 강조하면서 세무과에서는 각 부서의 세외수입 부과 및 징수업무에 대하여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