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청년 드림하우스 ‘셰어하우스’ 입주자 모집 | 뉴스로
경남통영시

통영 청년 드림하우스 ‘셰어하우스’ 입주자 모집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청년층에게 부담이 되는 주거비용 경감을 통해 청년 주거안정화를 도모하여 통영 정착을 돕고자 ‘청년 셰어하우스’의 입주자를 3월 16일부터 4월 15일까지 4명(남자 2명, 여자 2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셰어하우스’는 북신아파트(시영아파트)를 리모델링하여 통영시 청년에게 공급하는 공유형 주택으로, 동일 성별 청년 2명이 함께 거주하며 침실은 개별로 쓰고 주방·거실·화장실 등의 공간은 함께 사용하는 형태이다.

통영시에서는 임대보증금을 지원하며, 입주자는 월 임대료(월 8만원 정도) 및 관리비만 부담하면 된다. 입주자로 선정될 시, 계약일로부터 1년간 거주할 수 있다.

청년 셰어하우스 입주 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무주택자이면서 △ 통영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통영시 소재 사업장 근무자(취업 또는 창업) △ 미혼인 자 △ 신청자 본인의 월 평균소득 합계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 평균소득 70% 이하 △ 총 자산가액 29,200만원이고 차량기준가액 2,497만원 이하인 자이다.

청년 셰어하우스에 입주를 희망하는 자는 통영시청홈페이지(www.tongyeong. go.kr) 고시․공고 및 통영시 청년세움 홈페이지(www.tyseum.or.kr)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통영시청 제2청사 일자리정책과를 방문하면 된다.

통영시 관계자는 “청년 셰어하우스를 통해 청년들이 스스로 사회에 적응하고 자립하길 바라며, 청년이 살고 싶고 머물 수 있는 통영시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