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하게만 자라다오’ 파주시보건소, 명랑 운동 놀이터 진행 | 뉴스로
경기파주시

‘튼튼하게만 자라다오’ 파주시보건소, 명랑 운동 놀이터 진행

파주시보건소는 유아 및 어린이들의 운동생활습관에 기여하기 위해 운영한 ‘명랑 운동놀이터’ 체험 행사를 30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345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명랑 운동 놀이터 체험행사는 금촌, 조리읍, 문산읍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실내장소를 신체활동 체험 장소로 임시 조성해 어린이들이 친구들과 마음껏 어울려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운동이 재미있고 쉽게 느껴질 수 있도록 운동생활습관을 형성하는 행사였다.

이번 행사는 프로그램 체험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8개 기관 345여명의 유아 및 어린이들의 사전접수로 진행됐으며 보건소 주부근력운동교실 회원들의 자원봉사로 체험관마다 프로그램 보조진행과 안전요원을 배치해 안전하게 운영됐다.

대형컵 쌓기, 컬링, 네트형 게임 등 다양한 놀이를 준비했으며 특히 실내장소를 활용한 컬링 체험과 혼합현실 기술을 바탕으로 한 3D운동은 아이들이 평소 접해보지 못한 새로운 신체활동으로 관심과 인기가 높았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보건소 건강생활팀(031-940-5563,5591)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규일 파주시보건소장은 “요즘 올바른 성장을 방해하는 휴대폰과 TV프로그램 등에 빠져 건강하게 성장해야 할 어린이들이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운동에 대한 접근이 쉽고 어린이들이 신나게 뛰어놀며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