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1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소상공인 및 취약계층 중점 지원 | 뉴스로
경기파주시

파주시 제1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소상공인 및 취약계층 중점 지원

파주시(시장 최종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에 빠진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2년 첫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할 예정이다.

시는 그간, 2년 넘게 계속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과 최근 급속도로 확산 중인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로 지역경제가 심각한 타격을 받아 한계에 이르렀다고 판단해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기로 한 것이다.

이는 코로나19로 심각한 위기에 빠진 관내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을 위해 2020년, 2021년에 이은 ‘3차 파주시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지원금’으로, 대상은 소상공인,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프리랜서 운수종사자, 종교시설 등이며 정부 방역지원금 수령 여부와 별개로 지급할 계획이다.

경기도 내 평택시, 김포시, 연천군, 양평군, 가평군, 안양시, 부천시, 이천시, 화성시, 군포시 등 대다수의 시·군과 대구광역시, 울산광역시, 경남 양산시, 함양군 등 지자체에서도 정부의 지원과는 별도로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사각지대 지원과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이미 추경을 편성했거나, 3~4월 중 편성할 계획으로 있다.

이번 파주시 추경은 확진자와 자가격리자 급증으로 인한 국·도비의 성립 전 예산 처리 등의 필요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것으로 지난 2월 정부 추경에 따른 코로나19 격리자 생활지원비에 112억원, 노선버스(민영) 및 전세버스 기사 등 특별지원비 19억원을 증액 편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파주시는 파주형 희망일자리사업, 소상공인·중소기업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금 지원, 어린이집 긴급 운영지원 등도 2022년 당초예산에 편성해 지원 중에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생업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시민 여러분들의 고통에 머리숙여 송구한 마음을 전하며, 부족하나마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제1회 추경경정예산안은 3월 중 파주시의회와 조율을 거쳐 규모를 확정한 후 제출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