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2 회계관계공무원 직무교육 실시 | 뉴스로
경기파주시

파주시, 2022 회계관계공무원 직무교육 실시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3일 홍원연수원(조리읍 소재)에서 회계관계공무원 등 약 90여 명을 대상으로 2022 회계관계공무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풍토를 조성하고 회계관계공무원 및 신규공직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로 3년 만에 대면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지방계약 법령 및 실무를 기반으로 한 계약실무, 회계 관련 규정 및 지출 실무를 담은 회계실무와 각 분야별 회계 감사사례 등 회계 분야 전반에 대한 교육으로 이뤄졌다.

강사진으로는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서 강사로 활동 중인 현직 공무원들과 회계 감사 분야의 전문가인 감사교육원 교수를 초빙해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참석자들은 “구체적인 사례 위주의 강의로 회계의 기본 원칙과 관련 규정을 이해하고 회계업무를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됐다”며, “업무 추진 시 유의할 사항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회계 분야에 근무한 강사의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회계를 쉽게 이해하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등으로 관내 중·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예산 집행 시 관내 업체가 우선 계약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