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자원봉사센터, 전국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우수상’ 선정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자원봉사센터, 전국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우수상’ 선정

평창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한 ‘2019년 전국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평창군자원봉사센터가 우수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참신하고 기발한 우수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발굴해 자원봉사 활동을 촉진·확산시키고자 “안녕 리액션 캠페인·안녕 네트워크 우수프로그램 사례 발굴 및 확산”을 주제로 전국 245개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전국 14개소만 선정되는 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이룬 평창군자원봉사센터는 포상으로 활동비 100만원을 지원받았다.

평창군자원봉사센터는 ‘올림픽 도시 평창! 모두가 안녕하는 평창’이라는 프로그램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고조된 자원봉사 참여 분위기를 이어나가며 누구나 자원봉사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자원봉사로 하나 되는 올림픽도시 평창군을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다.

정욱화 평창군자원봉사센터장은 “지난 2월 읍면별 간담회를 통하여 자원봉사에 동참하고 싶어 하시는 주민들의 열정을 확인하였고, 이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봉사활동에 접할 수 있는 활동을 전개하여 2019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 레거시를 계승하는 대표 도시가 되고자 한다.” 며 소감을 밝혔다.

또 김명기 자치행정과장은 “다양한 연령층의 자원봉사자들께서 안녕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많은 활동에 참여해 주셔서 우리 지역에 큰 활력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 자원봉사센터와 다양하고 좋은 프로그램 발굴에 노력하여 자원봉사 열기가 식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