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농·특산물의 안정적 판로확대를 위한 상생협약 체결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농·특산물의 안정적 판로확대를 위한 상생협약 체결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나팔꽃 F&B, ㈜정민서농업회사법인, 평창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대관령원예농협 및 지역 6개 농협(평창, 대화, 봉평, 진부, 대관령)과 4월 6일 월요일 대관령면사무소 회의실에서 평창 농·특산물의 안정적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 한다고 밝혔다.

이번 MOU에는 평창군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지원을 위한 활동과 상생발전의 목표 아래 농산물 납품 계약 추진(기업과 농협간의 계약), 평창배추 농가계약재배 추진(농협과 농업인과의 계약), 기업과 농협과의 가교 및 중재(평창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행정적·재정적 지원(평창군) 등 상생·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평창군은 고랭지 채소를 매년 안정적으로 대량 유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는 등 내실 있는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2020년 금년 목표는 배추·무를 중심으로 약9,500톤(55억원)을 계약재배를 통해 유통시킬 계획이며, 향후 고춧가루, 대파, 양파, 감자 등의 농산물도 유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앞으로 평창군은 지역상생 협약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하며, 향후 각종 농산물 유통사업 발굴 및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안정적인 농산물 유통망 구축에 노력할 계획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이번 상생협약을 통해 지역 농산물유통이 한 단계 성장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고, 매년 반복되는 농산물 가격폭락의 대응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행 될 협력 사업을 통해 우리군 농산물 유통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을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