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대화농협, 제1기 청춘대학 수료식 거행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대화농협, 제1기 청춘대학 수료식 거행

대화농협(조합장 김진복)은 지난 7일 대화농협 대회의실에서 ‘제1기 대화농협 청춘대학’ 수료식을 거행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함명섭 평창군의원, 김경래 대화면장, 권기민 농협 강원지역본부 부본부장, 최원태 농협 평창군지부장 등 지역의 각급 기관 단체장과 청춘대학 수료생 및 농협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과정을 수료한 청춘대학생은 총 78명이다.

지난 4월 12일 개강한 제1기 청춘대학은, 대화관내 67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총 9회에 걸쳐 노후설계, 건강, 가정관리, 현장학습, 장수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으며, 새로운 지식과 정보 제공으로 노년의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경래 대화면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청춘대학은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모이신 어르신들에게 제2의 인생을 열어가는 평생교육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풍요롭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화농협 김진복 조합장은 “뜨거운 학구열을 보여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과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해 더욱 좋은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교육기간 동안 매 주마다 자원봉사로 어르신들게 점심 식사를 제공한 대화농협 여성조직 회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대화농협은 청춘대학 회장과 반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꾸준히 점심봉사를 해 온 농협 여성조직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