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드림스타트, 2020년도 드림스타트사업 설명회 개최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드림스타트, 2020년도 드림스타트사업 설명회 개최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드림스타트 129가구를 대상으로 2020년도 드림스타트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 후, 본격 사업추진에 나선다.

드림스타트는 0세~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아동복지사업으로, 군청 주민복지과 또는 드림스타트 사무실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평창군 드림스타트는 2010년부터 관내 아이들이 공정한 기회를 누리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가족 지원 등 4개 영역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맞춤형 사례관리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부모교육 강사를 초청하여 “부모자녀 관계향상”을 주제로 양육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참여자들 간에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고홍재 주민복지과장은 “2020년에도 드림스타트 사업이 아동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공평한 사회로 나아가는데 디딤돌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연대 강화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며,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을 연중 상시 선정하여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