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여름방학 아동급식 지원으로 사각지대 최소화 기대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여름방학 아동급식 지원으로 사각지대 최소화 기대

평창군(군수 심재국)은 여름방학을 앞두고 학교급식 중단에 따른 결식아동을 예방하고 아동 급식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을 대상으로 12일까지 전수 조사 후 집중 신청기간을 운영한다.

대상은 만 18세 미만의 취학 및 미취학 기초생활수급자 가구의 아동, 차상위계층 아동,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아동, 기준 중위소득 52% (4인가구 기준 월 2,662,962원)이하의 가구 중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이며, 18세 이상인 경우에도 초중등교육법에 따라 학교에 재학중이면 지원할 수 있다.

한편 상기자격에는 해당되지 않으나 기타 사유로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은 담임교사, 사회복지사, 통·반장, 평창군 담당공무원 등의 추천을 받아 아동급식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급식을 지원받을 수 있다. 기존 지원대상자들은 별도의 신청이 필요 없고, 신규 지원 필요 시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대상자 적합여부 조사를 거친 후 지원하게 된다.

집중 신청기간은 이달 15일까지이며, 급식지원은 7월 20일부터 ~ 8월 22일까지 가정 내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도시락으로 배달될 예정이다.

한편 평창군은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위생관리부서와 점검반을 구성하여 아동급식업체 위생관리 현황을 점검하며, 아동에게 제공된 음식물에 이상이 있을 시 관련 기관에 즉시 통보할 수 있도록 평창보건의료원 감염병관리부서와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였다.

김두기 평창군 가족복지과장은 “결식 우려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22년에 아동 급식 단가를 인상하였으며, 지원 대상자를추가로 발굴하여 관내 아동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급식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