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여름철 장마․태풍․폭염대비 대책회의 진행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여름철 장마․태풍․폭염대비 대책회의 진행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장마 및 태풍, 폭염 등으로부터 군민의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10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안전건설과장 주재로 ‘장마 및 태풍 폭염대비 교육 및 대책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및 회의에서는 지역실정에 밝은 평창군지역자율방재단과, 읍·면 재해담당 공무원 22명을 대상으로 2019년 여름철 자연재난대비 중점 추진사항 교육과 협조사항을 전달하고, 재해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서는 인명 및 재산 피해 제로화를 목표로 기상특보 시 즉시 비상근무체계로 돌입하도록 비상근무기준을 숙지시키고,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동안 관내 인명피해우려지역 등 재해취약지역을 예의 주시하며 예찰활동 강화와 위험 시 출입통제와 주민대피에 철저를 신속하게 해줄 것을 숙지시켰다,

또 차량침수 우려지역인 둔치주차장은 호우주의보 단계부터 차량 이동조치 및 재난안전선I(Safety Line)을 설치해 침수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폭염피해 예방을 위한 무더위쉼터 점검, 건설공사장 등 폭염취약지역을 순찰하며 건강수칙(물,그늘,휴식) 홍보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으로 당부했다.

김찬수 안전건설과장은 “이번 회의를 계기로 지역현안에 밝은 읍·면 공무원과 자율방재단이 서로 협업하여 여름철 안전한 평창 만들기에 만전을 기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