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온라인 쇼핑몰 ‘강원평창몰’ 정식 오픈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온라인 쇼핑몰 ‘강원평창몰’ 정식 오픈

평창지역 중소기업제품과 농가제품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강원평창몰’이 정식 오픈했다.

지역 중소기업과 농민들의 판로확대와 매출증대를 위해 평창군은 강원도경제진흥원과 협력해 강원평창몰을 구축했으며 40여 개 지역 중소기업 및 농가의 제품(대관령한우, 대관령황태, 산양삼, 봉평메밀) 등 평창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판매해 판로개척과 마케팅지원에 나선다.

도내 우수상품 인터넷 쇼핑몰인 강원마트와 강원도브랜드관 및 네이버쇼핑과 연계되는 강원평창몰은 입점기업에서 개별로 운영하는 쇼핑몰과도 실시간 연동되는 새로운 시스템이 특징이며,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홍보 부족으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평창군 관내 생산 또는 제조 기업들을 지원하기위해 구축됐기에 입점기업에게 별도의 판매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아울러, 전자결제 방식에 있어서도 입점기업의 카드 수수료율 절감을 위한 최저 수수료율(2.85%)과 유지보수료를 제공하며 이밖에도 콘텐츠 디자인, 제품 사진촬영 등을 지원해 각 업체의 경쟁력 강화와 비용절감에도 나선다.

한편, 이번 강원평창몰은 오픈과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9월 30일까지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 행사도 진행하며 모바일 쇼핑도 가능하기에 소비자는 스마트 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상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평창군 쇼핑몰 구축·운영 사업을 통해 쇼핑몰 제작비용 절감효과와 구매고객의 신뢰도 향상, 입점기업의 매출증대를 기대한다.”며 “강원평창몰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마케팅 지원으로 지역 중소기업의 인지도와 매출향상에 도움을 줄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