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용평여성의용소방대, 봄내음 가득 평창 릴레이 반찬봉사 활동 펼쳐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용평여성의용소방대, 봄내음 가득 평창 릴레이 반찬봉사 활동 펼쳐

평창소방서 용평 여성의용소방대(대장 박종미) 대원 25여명이 19일 ‘평창릴레이 반찬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아침 일찍부터 대원들이 손수 반찬만들기를 시작해, 오후 도시락 배달까지 이어졌다.

도시락 메뉴는 소불고기볶음, 메추리알꽈리고추조림, 취나물, 오이도라지무침과 간식으로 구성하였으며, 관내에서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대원이 뼈 해장국을 후원하여 더욱 푸짐하게 준비하였다. 도시락은 관내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구 등 홀로 식사를 마련하기 어려운 50여 가구를 선정하여 배부하였다.

인적이 드문 곳에 홀로 살고 있는 한 노인은 대원들이 정성으로 만든 도시락을 받아 들고는 매우 감격한 모습으로 대원들에게 연신 감사함을 전하기도 했다.

용평면 여성의용소방대는 지난 3월에도 이틀에 걸쳐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연이은 봉사로 지역에 귀감이 되고 있으며, 평창 릴레이 반찬봉사는 2017년부터 3년째 나눔 활동으로 이어오고 있다.

박종미 대장은 “하루 만에 도시락을 직접 제작하고 배달하는 과정이 힘들기도 하지만 도시락을 받고 기뻐하시는 모습에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적극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