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추진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추진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평창읍 청소년과 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지역 혁신가 인재양성을 위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교육’을 추진한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교육은 지난 5월 소규모 재생사업 공모선정의 결과로 추진되는 사업이며, 지역 주민이 사업에 직접 참여하여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준비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주민 역량강화와 지역 거버넌스 구축을 목표로 한다.

평창군은 이달부터 12월까지 20회에 걸쳐 유튜브 플랫폼의 이해와 제작실습을 통해 이론과 영상 편집과정을 교육하고, 선진지 견학을 통해 도시재생 추진과 홍보 기반을 마련하여 지역을 이끌어 나갈 차세대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교육은 평창읍 공감센터 2층에서 일주일에 1회, 2시간에 걸쳐 개개인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방식으로 진행하고 콘텐츠 기획 방법을 습득한 이후에는 평창의 맛, 주요 관광지, 마을의 주요 이슈를 소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참가문의는 평창군 도시재생 지원센터(334-442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소규모 재생사업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외에도 시니어 도슨트,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교육과 유튜브 채널 운영에 대한 별도의 교육이 진행되어 교육별 연계를 통해 미디어 채널 운영에 전문성을 기하고 평창 홍보에 내실을 기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