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자매결연 화성시와 스키 아카데미 열어 교류 활동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자매결연 화성시와 스키 아카데미 열어 교류 활동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자매결연 도시인 경기 화성시 공무원을 16일부터 17일까지 대관령 알펜시아리조트로 초청해 ‘2020년 평창스키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스키아카데미는 2009년 3월 17일 평창군과 화성시가 자매결연 협약을 맺은 이래, 양 도시가 실질적인 교류 활동으로 상호번영과 협력강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매년 개최하고 있다.

평창군을 찾는 화성시 공무원은 김현태 일자리경제국장을 비롯한 시 소속 공무원 31명으로 이틀간 스키나 보드, 월정사 전나무숲길, 성보박물관 및 왕조실록 의궤박물관 등 평창의 대표 즐길거리를 체험 및 견학하고 돌아갈 예정이다.

평창군과 화성시는 각각의 대표 즐길 거리인 스키와 요트를 테마로 매년 겨울과 여름에 상대도시의 공무원을 초청하여 교류행사를 열어 양 도시 공무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한편 화성시는 매년 화성시장학관에 평창군 입사생을 2명 이내로 선발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주민자치센터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평창읍과 동탄4동 자매결연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지역의 대표 즐길거리를 이용한 교류행사는 서로의 특성을 이해하고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자매도시 화성시와 지속적인 교류로 우호와 협력을 다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