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전통식문화 확산을 위한 찾아가는 ‘장’학교 식생활교육 사업 추진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전통식문화 확산을 위한 찾아가는 ‘장’학교 식생활교육 사업 추진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15일, 17일 2일간 평창군학부모연합회 등 42명을 대상으로 “전통식문화 확산을 위한 찾아가는 ‘장’학교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6월 24일, 26일에 추진되었던 ‘고령자 건강반찬 나누기’사업에 이어 (사)식생활교육평창네트워크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써 장의 개념, 역사, 우수성 및 고추장의 특징 등에 대한 이론교육과 시중에 판매되는 장과 직접 담근 장을 맛보고 비교하는 등의 미각학습, 고추장 담그기, 고추장 활용 음식 만들기 등 체험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이탈리아, 프랑스, 미국 등에서 실행하고 있는 ‘미각교육’은 요즘 사회에서 패스트푸드나 기름진 음식의 과다섭취로 인한 아동비만, 성인비만 등의 비만문제를 해결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번에 추진하는 ‘찾아가는 “장”학교’는 한국식 미각교육의 일환으로 단순한 장 만들기 체험교육을 넘어서 그 의의가 크다고 볼 수 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이번 식생활교육을 통해 학부모 및 식생활교육관련 직원들이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이해하고 공감함으로써 추후 국비사업으로 진행될 식생활교육 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실천방안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