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happy700 실버가요제’ 개최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happy700 실버가요제’ 개최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5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기관단체장 및 어르신들을 모시고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평창군이 주최하고 평창군청년회의소(회장 이득범)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행사는 경로헌장 낭독, 모범 어르신 및 노인복지 유공자에 대해 표창을 할 예정이다. 도지사 개인표창으로는 봉평면 분회장 김두경씨와 진부면 호명리 경로당 사무장이신 정준화씨가 수상하게 되었으며, 군수 표창으로는 평창읍에 이인섭씨를 포함하여 8명이 모범 어르신 표창을 받을 계획이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국민체육센터에서 경로잔치를 열어 어르신들께 오찬을 제공할 계획이며, 오후에는 happy700 실버가요제가 진행된다. 실버가요제에는 읍면 어르신 경연자 16개 팀이 출전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룰 계획이며, 식전행사로는 진부면분회 어르신 포크댄스 공연, 대화면분회 어르신 라인댄스 공연에 이어 속사리 예술단 공연이 열린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제23회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오늘 행사가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노고를 생각하는 자리가 되어, 오늘 하루 모두 한시름 놓으시고 젊은 시절로 돌아가 마음껏 즐기시길 바라며, 군에서는 인생 100세 시대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을 펴서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