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제3회 기업지원심의위원회 개최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제3회 기업지원심의위원회 개최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지난 21일(화) 오후,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0년 제3회 기업지원심의회(위원장 강효덕 부군수)를 개최했다.

이번 기업지원심의회는 일자리경제과에서 추진하는 ‘소규모기업 육성지원 사업’ 2건, ‘지역특산품을 활용한 청년창업 지원사업’ 7건 등 총 9건의 사업에 대해 심의를 진행했다.

특히, 지난 제2회 기업지원심의위원회에서는 ‘지역특산품을 활용한 청년창업 지원사업’에 대한 심의건수가 1건에 그쳤으나 재공고를 통한 이번 모집에서는 7건이 접수되어 최근에 보다 많은 청년들이 창업에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청년실업 문제를 해소하며 코로나19의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새바람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군은 밝혔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최근 코로나19 여파에도 많은 관내 청년들의 경제활동에 대한 열망을 느낄 수 있었다.”며, “훌륭한 기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홍보하고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특산품을 활용한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으로 사업 선정대상자는 2년 동안 매년 1,5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평창군에 창업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1년 이내의 기존창업자로서 평창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