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지역특산품을 활용한 청년창업 지원사업’ 청년창업가 추가 모집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지역특산품을 활용한 청년창업 지원사업’ 청년창업가 추가 모집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좋은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청년창업가를 발굴․지원하는 ‘지역특산품을 활용한 청년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창업가를 추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지역특산품을 활용해 제조․기술창업, 지식창업, 6차산업창업, 일반창업분야로 신규 창업할 계획이 있는 만39세 이하의 청년 중 2020년 12월 이내 본인 명의 사업자등록증 발급 예정인 자로서, 사업기간동안 평창군에 주소를 유지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3월 16일부터 20일까지 군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군은 1차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2차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3월중 최종 대상자 9명을 선정해 시설비, 사업개발비, 임차료 등 1인당 최대 1,5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사업으로 청년인구의 유출, 지역산업 위기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창업가가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평창군 관계자는“평창군의 특성을 살리는 획기적이고 참신한 아이템을 바탕으로 철저한 준비와 플랜이 뒷받침된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열정적인 청년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