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 개최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 개최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오는 18일, 평창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자치분권의 중요성을 알리고 주민자치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번영회, 이장, 주민, 공무원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치분권 아카데미는 정부의 자치분권 확대기조에 따른 정책대응과 주민자치 및 자치분권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강원도에서 (사)한국분권아카데미 주관으로 도 18개 시‧군을 순회하며 개최하는 행사다.

특히 이날 자치분권 아카데미는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자치제도분과위원장이자 강원도 자치분권추진협의회 위원장인 김중석 강원도민일보 대표가 ‘자치분권과 주민자치!’라는 주제로 진정한 의미의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지역의 리더와 공무원들의 역할, 그리고 나아갈 방향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리더와 공무원이 자치분권 시대에 맞춰 주민자치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자치분권 실현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군에서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과 자치분권 시대 흐름에 맞춰 주민자치회 시범실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조례제정을 통해 2020년에는 주민자치회를 구성, 주민 중심의 권한 강화를 위한 주민자치회를 8개 읍‧면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강의를 통해 자치분권 실현과 함께 지역실정에 맞는 주민자치 활성화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