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주민 중심의 활기찬 학습 분위기 조성을 통해 평생학습의 효과를 높이고 군민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및 학습동아리를 선발해 강사료, 재료비, 교재비, 홍보비 등 학습활동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우수프로그램의 경우 노년대비, 직업능력, 지역특화, 소외계층지원, 기타 평생학습과 관련된 5개 교육 분야에서 1개 기관․단체별 300~500만원 이내 차등 지원하며, 학습동아리의 경우 지역특화, 소외계층, 학습 진흥, 취미문화건강과 관련된 4개 교육 분야에서 동아리 당 100만원 이내로 지원이 이루어진다.

올해는 3월 16일부터 31일까지 공모 중에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접수된 신청서에 대하여 4월 중 실무검토와 평창군 평생교육협의회의 심의를 통하여 지원 프로그램과 동아리를 선정하며 결과는 개별통지와 평창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이번 공모사업에 관심이 있는 기관, 단체, 동아리는 평창군청 홈페이지의 열린군정(평창소식) 메뉴 혹은 평창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pc.go.kr/edu)의 열린마당(공지사항) 메뉴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로드하여 기한 내에 평창군청 교육체육과 평생학습부서(☏ 330-2084)로 제출하면 된다.

김남섭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교육인프라가 부족한 평창군에 다양한 분야의 학습기회를 창출하여 우리 군민들의 학습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