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한부모가족 지원사업’ 수요조사 실시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한부모가족 지원사업’ 수요조사 실시

평창군(군수 심재국)은 20일, 한부모가정 66세대를 대상으로 ‘한부모가족 지원사업’ 수요조사를 시행했다. 본 조사는 한부모가족의 의견을 통해 지원제도 및 서비스 질 향상 등 향후 효과적인 정책 추진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최근 평창군의회는 지역 내 생활 안정과 복지증진을 위해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조례안은 입법예고 기간 20일을 거쳐 다음 달 14일에 개최하는 ‘제284회 임시회’에 상정되며, 회의에서 통과되면 공포 후 시행될 예정이다.

현재 여성가족부 및 평창군에서는 저소득 한부모가족(조손가족 포함)의 18세 미만 자녀에게 아동 양육비, 학습지원비, 대학 신입생 생활자립금, 난방비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부 또는 모가 만 24세 이하인 청소년 한부모에는 청소년 한부모 자립지원금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평창군은 3월 20일부터 4월 9일까지 19일동안 한부모가정 수요조사를 통해 지원제도 만족도 및 지원사업 수요조사 등을 시행하며, 다문화가정, 1인 가구, 한부모가구, 조손가족 등 통합적 가족 서비스 제공 역할을 하는 ‘평창군가족센터’에 관한 프로그램 수요조사도 시행할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한부모가족의 목소리를 수요조사를 통해 듣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이는 한부모가족이 없도록 보다 체계적이고 적절한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