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0년 평창군 홍보대사 이원일 셰프 위촉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2020년 평창군 홍보대사 이원일 셰프 위촉

평창군은 올림픽 도시 평창을 세계에 홍보하고 군 이미지 제고 및 홍보 활성화를 위해 25일(수) 오후, 평창군수 집무실에서 이원일 셰프를 ‘2020년 평창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원일 셰프는 필리핀국립대학교를 졸업하고 한국전통주연구소와 한국전통사찰음식문화연구소 과정을 수료했으며 ‘냉장고를 부탁해’, ‘쿡가대표’, ‘오늘 뭐먹지’, ‘수미네 반찬’, ‘셰프의 팔도밥상.’ 등 다양한 tv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다.

한편, 같은 날 위촉식 후 평창군은 이원일 셰프, 군 관계자, 후원자,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평창읍내 전통시장 초입에 위치한 닭강정 가게 ‘평창미소닭강정’의 정식 오픈식을 개최했다.

‘평창미소닭강정’은 다문화 이주여성 하사타니유끼(52, 여)씨가 운영하는 닭강정 가게로 유끼씨는 우유배달, 가게 운영, 일본어 교습 등으로 생계를 유지해왔으나, 배우자의 오랜 지병으로 인한 병원비 부채와 갑작스러운 사망, 그리고 코로나19 의 여파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소식을 접한 평창군은 가게의 리뉴얼과 메뉴 개발이 현 상황에서 가장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으며, 이원일 셰프는 평창군 측의 요청을 흔쾌히 수락하며 전면 재능기부로 지난달부터 메뉴 레시피 솔루션 제공은 물론, 가게 인테리어와 운영 컨설팅까지 진행하였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평창군의 소상공인들을 위해 힘써주신 이원일 셰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평창군 홍보와 더불어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평창군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을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