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2년~23년 겨울철 도로 제설 대책 추진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22년~23년 겨울철 도로 제설 대책 추진

평창군(군수 심재국)은 군도 및 농어촌도로 112개 노선 273km를 제설 대상으로 겨울철 강설 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도로 제설작업을 위하여 제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설 대책 기간은 올해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121일간이며 제설작업에 사용되는 제설제(소금 및 염화칼슘) 약 3,800여 톤과 모래 2,300㎥를 제설대기소에 비치할 계획이며, 주요 고갯길의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군청 소유 장비(유니목 등) 와 임대장비(제설덤프, 그레이더 등) 총 31대를 전진배치 하였다.

또한, 도로보수원 11명 및 제설 사역 13명을 증원 배치하는 등 총 24명을 현장에 상시 투입하며, 안반데기와 모릿재터널~마평 구간에 자동염수분사장치를 설치하여 강설과 결빙 상황에 대비하여 적시에 안전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고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방침이다.

평창군은 관내 유관기관 및 업체를 통해 신속한 도로복구가 될 수 있도록 장비와 인력 동원 등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제설대책 기간에는 재난상황실과 연계한 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고 적설량에 따라 1·2·3단계로 구분해 현장 제설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그리고 장비의 진입이 어려운 마을안길은 마을 자체적으로 제설작업을 할 수 있도록 방활사 2,300㎥를 비치하였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도로 결빙 및 위험 구간을 집중적으로 관리하여 도로를 이용하는 주민과 관광객의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