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9호 태풍으로 큰 피해 속에서도 주민 기지로 인명피해 막아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9호 태풍으로 큰 피해 속에서도 주민 기지로 인명피해 막아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3일(목) 오전 07:28경 진부면 하진부리 시가지와 송정리를 연결하는 송정교가 제9호 태풍 마이삭의 영향으로 유실되기 직전 지역주민이 양방향 차량의 진입을 막아 인명사고 예방에 큰 기여를 했다고 밝혔다.

평창군이 제공한 CCTV 화면에 따르면, 다리가 유실되기 직전 다리 상판이 휘고 있는 상황에서도 차량이 진입하려 했으나, 동네 주민이 진입차량을 통제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특히, 진입을 통제 하고 불과 30초 사이 불어난 물에 다리 상판이 주저 않는 상황이 발생하여 자칫 큰 인명사고가 날 수 있는 상황에서 침착하게 차량을 통제한 지역주민의 기지로 인명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한편, 평창군에 따르면 태풍 마이삭으로 진부와 대관령 지역에 9.2일 자정과 9.3일 오전 7까지 225미리 이상의 폭우가 쏟아져 1989년 가설된 송정교(길이 150m, 폭 8m)가 유실되고, 진부면 동산리에서도 1981년 가설된 동산교(길이 66m, 폭 5m)가 교량이 침하되는 피해를 입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오늘 계획된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 창립총회 일정을 취소하고 이른 새벽부터 피해현장을 살펴보고 “송정교 유실로 상수도관 파손에 따른 상수도 이용에 불편을 겪는 230가구에 임시 관로 연결을 통한 급수대책 마련과 인명피해가 없도록 해 줄 것을 주문했으며, 오는 7일 강원도 지역을 경유 예정인 10호 태풍 하이선으로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 조치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관련부서에 지시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