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CCTV통합관제센터 업무협약식 개최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CCTV통합관제센터 업무협약식 개최

평창군(군수 한왕기)과 평창경찰서(서장 강일구)는 3월 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평창군 CCTV통합관제센터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으로 군은 CCTV통합관제센터 관리·운영의 전반적인 업무를 총괄하게 되며, 평창경찰서는 통합관제센터 내에 소속 경찰공무원 1명을 파견하고 관제요원의 범죄 의심사항 협조요청에 대하여 112출동 등 사건·사고 대응과 범죄예방의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앞서 평창군은 2019년 한 해 동안 12억 6천만 원의 예산을 들여 CCTV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하고, 4개 부서 6개 업무 305대의 CCTV를 통합하여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와 효율적인 통제 및 신속한 대응체계를 갖추게 되었다.

또한 평창군 CCTV통합관제센터는 지난 2월 10일부터 관제요원 8명을 채용하여 시험 운영을 하고 있으며, 3월 3일부터 본격적으로 24시간 근무 체계에 돌입한다.

시험운영 기간 중인 지난 2월 24일에는 관제요원이 진부체육공원에서 연기를 발견하여 119에 신고하였으며 소방서에서 출동하여 자칫 큰 화재로 번질 수 있는 상황을 미리 예방한 사례가 있어 CCTV통합관제센터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었다.

한편 업무협약식 뒤 한왕기 평창군수와 평창경찰서는 실종자 수색 업무 지원을 위한 구조장비(드론) 전달식을 진행하였으며, 관내 실종자 발생 등 인명 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평창군에서 구입한 무인비행장치(드론)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평창경찰서에 무상대부하고 평창경찰서에서는 경찰서와 사회단체 등 인력풀을 동원하여 드론을 실제 현장에 투입한다.

이번에 전달하는 드론은 약 4.69kg 중량으로 영하 20도에서 영상 50도의 환경에서 약 38분간 지속 작동하며 최첨단 부품으로 구성되어 비행의 정밀도와 신뢰성을 자랑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협약과 드론 전달을 계기로 평창 군민들이 안심하게 살 수 있도록 범죄와 각종 사고를 예방하고 인명사고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군민의 안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