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문화예술재단, ‘평창군 생활문화 활성화 포럼’ 개최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문화예술재단, ‘평창군 생활문화 활성화 포럼’ 개최

재단법인 평창군문화예술재단(이사장 김도영)은 오는 26일 평창 켄싱턴호텔 아젤리아홀 에서 평창군 생활문화 담론을 제안하는 ‘평창군 생활문화 활성화 포럼'(이하 포럼)을 개최한다.

생활문화는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문화정책으로, 기존의 수동적인 문화향유가 아닌 시민이 주체적으로 문화를 만들어 가는 커다란 흐름을 말하며, 최근 문화계 방향을 주도하고 있다. 평창군문화예술재단 또한 평창군 내 생활문화 동호회를 지역 문화 주체자로서의 성장과 문화공동체 형성을 독려하고, 원활한 소통 및 교류를 위해 “평창 생활문화 ‘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평창 생활문화 ‘판’ 프로젝트”의 일환인 본 포럼은 현재 평창군 생활문화의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생활문화 동호인이 지역 문화 주체자로서의 공식적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이다.

26일에 진행될 포럼은 문화 전문가들의 발제로 진행되며, 발제는 지역문화진흥원 유상진 부장(생활문화의 정책방향), 문화컨설팅 바라 권순석 대표(생활문화 사례), 한국호소진흥협회 이기현 이사(평창군 생활문화의 현황), 평창 계촌음악회 원도희 감독(생활문화 사례)이ᅠ참여한다. 평창의 문화적ᅠ환경ᅠ조성을ᅠ위해ᅠ다양한ᅠ생활문화 동호회가 참석하며, 발제자와ᅠ청중 간의 자유로운ᅠ소통을ᅠ위해 편안한ᅠ분위기로ᅠ진행된다.

또한 평창군문화예술재단 문화예술 분야 자문위원단의 참석으로 문화예술 각 분야별 활성화 방안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평창군 생활문화 확산을 위한 첫 번째 발걸음으로 의미를 가지며, 앞으로 평창의 생활문화 역량 강화 및 활성화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워크샵,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해 나갈 예정이다.

김도영 평창군문화예술재단 이사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생활문화에 대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2020년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의 방향성을 다잡아 군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