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시티투어 봄 테마 ‘산나물 도시락 코스’ 패키지 투어상품 출시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시티투어 봄 테마 ‘산나물 도시락 코스’ 패키지 투어상품 출시

평창군이 청옥산 봄꽃 피는 시기에 맞춰 육백마지기 시티투어를 운영하고, 산나물 음식을 체험하는 ‘산나물 도시락 코스’ 투어상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평창군이 미탄면에 위치한 청옥산 산림자원으로 지역음식(culinary)과 여행(tour)을 결합한 시티투어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투어상품에 포함된 산나물 음식 체험은 평창시티투어 이용객에게만 제공되는 한정 음식으로, 도시락 준비를 맡은 청옥산 깨비마을에서는 매회 8가지 맛과 향이 담긴 산나물들을 한식뷔페로 관광객에게 제공한다.

평창시티투어 ‘산나물 도시락 코스’는 SNS 관광명소로 주목받는 청옥산 방문을 첫 시작으로, 해발 1,200여 미터 높이에 탁 트인 육백마지기들과 풍력발전기가 연출하는 이색풍경에서 사진찍기, 깨비마을 제철음식 맛보기, 평창돌문화체험관 관람하기, 방림별곡 사이폰 커피 체험 등 일반여행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활동들로 구성되어 평창시티투어만의 차별성이 주목된다.

한편, 군은 시티투어의 상품성을 높이고자 전국 공모를 통해 우수관광상품 전담여행사 6개사를 모집하였으며, 패키지 투어상품으로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평창시티투어 플랫폼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사)평창군관광협의회(033-333-5557, https://pcta700.or.kr)로 문의하면 평창시티투어 종합안내와 여행사별 소개를 받을 수 있다.

이시균 평창군 문화관광과장은 “평창시티투어『산나물 도시락 코스』가 익숙한 관광지 혹은 정해진 음식에서 벗어나 특별한 여행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평창군이 제안하는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평창시티투어 테마상품을 다양화하여 다양한 수요층을 확보하고 상품성을 높이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