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미탄면사무소 ‘2019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 진행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 미탄면사무소 ‘2019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 진행

평창군 미탄면 복지회관에서는 지난 11월 7일부터 11월 8일까지 2일간 미탄면사무소(면장 이정의) 주관으로 ‘2019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따뜻하고 활기찬 ‘하나되는 미탄’만들기 시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사회단체 자원봉사자들과 미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예산을 이용해 김장을 담그고, 저소득 가구에 지원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봉사활동 분위기 조성과 화합을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미탄면새마을부녀회(회장 지은미),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원규), 생활개선회(회장 홍경자), 여성의용소방대(대장 김옥열) 등 60여명의 사회단체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봉사를 실천했으며 1670부대 3대대 부대원 10여명도 봉사에 참여하여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는데 일조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위해 미탄면사무소 직원들은 올해 8월 직접 배추 1,000포기를 식재했으며 배추밭 잡초를 제거하고 유기농약을 살포하는 등 세심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김장 배추를 재배하여 더욱 의미있는 김장 나눔 행사가 진행될 수 있었다.

이날 담근 김치는 면내 경로당 12개소, 저소득층 70가구와 미탄면 장수식당에 전달했다.

이정의 미탄면장은 “면 직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준비하고 지역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이번 행사가 연말연시 이웃과 사랑과 정을 나누는데 일조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