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 학교 밖 청소년 ‘바리스타 꿈을 활짝 펼쳐라’ | 뉴스로
경북포항시

포항시청소년재단, 학교 밖 청소년 ‘바리스타 꿈을 활짝 펼쳐라’

포항시(시장 이강덕) 소재 포항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는 6일부터 학교 밖 청소년들이 바리스타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직업 훈련 과정을 시작했다.

이번 바리스타 직업훈련과정에서는 센터 내 마련된 학교 밖 청소년 전용 공간인 바리스타 교육실을 활용해 커피·바리스타 이론 및 실습 과정을 교육하고 필기·실기시험에 합격하면 바리스타 2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후 동아리 활동을 통해 모의 창업, 봉사 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에도 창업진흥원의 청소년 비즈쿨 공모 사업(2차년도)에 선정돼 바리스타 직업 훈련 과정 뿐만 아니라 기업가 특강, 동아리 운영, 직업 체험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창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도전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상임이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격증 취득을 통해 성취를 이뤄보고 직업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했다.

한편, 꿈드림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클라리넷 합주단, 영어회화과정, 급식 지원, 검정고시 수험표 이벤트와 7월 한 달 동안 진행하는 ‘합격패스!! 고졸 검정고시 대비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