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 기본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 뉴스로
경북포항시

포항시,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 기본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포항시(시장 이강덕)는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0년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 기본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김종식 일자리경제실장을 비롯해 사업 관련 부서장 및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손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포항시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은 ‘피어라(Pier-Ra)! 구룡포’라는 주제로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2023년까지 120억 원을 투입해 구룡포 근대문화와 드라마 촬영지를 활용한 관광콘텐츠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시는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위해 지역주민과 전문가 등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검토·보완을 거쳐 5월 말에 용역을 최종 확정하게 되며 용역 결과를 토대로 사업을 실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 9일에는 구룡포 지역 주민들에게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주민이 참여하는 관광개발사업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김종식 포항시 일자리경제실장은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화합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성공적인 관광개발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