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국제불빛축제 대비 안전 점검 조찬 회의 개최 | 뉴스로
경북포항시

포항시, 국제불빛축제 대비 안전 점검 조찬 회의 개최

포항시(시장 이강덕)는 26일 포항 남·북부경찰서 및 남·북부소방서, 포항해양경찰서 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관기관 조찬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이강덕 포항시장이 축제 관련 안전 현안에 대한 유관기관과의 교차 점검을 당부한 가운데 마련된 것으로, 각 기관장들은 임박한 축제에 대한 인력배치 상황 등 안전 부분을 최종 점검하고 관련 사항을 공유했다.

이번 축제 기간에는 27일 불꽃 쇼 당일 1,000여 명을 비롯해 3일간 총 1,600여 명에 이르는 안전 관리인력이 사전 안전 관리교육 진행 후 교통통제·주차관리·응급 지원·해양 안전 관리 등 현장에 투입된다.

메인 행사인 국제 불꽃쇼가 열리는 27일에는 유관 기관인력과 함께 재난안전보안관 등 민간 지원인력이 축제장 인근에 배치되며, 인파가 최대로 몰리는 당일 오후 5시 30분부터 행사종료 시까지 남부경찰서 경찰기동대 4개소와 향토청년회 등 추가인력이 투입될 예정이다.

앞서 포항시는 인파 밀집 시 무대 앞 관람석 의자 및 펜스 설치, 현장 LED를 활용한 안전 영상 송출, 행사장 CCTV와 현장 DJ 폴리스 설치를 통한 위험안내 등 다양한 안전대책을 마련해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선제 조치를 완료했다.

27일 교통통제구간인 송림초사거리~포항운하관 및 형산교차로~포항운하 삼거리 및 임시주차장 10개소에도 350여 명의 안전 관리인력이 투입된다. 200여 명의 경찰과 남부모범운전자회, 새마을봉사회 등 자원봉사자, 전문대행업체 인력들이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나설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국제불빛축제가 포항을 대표하는 축제인만큼 수많은 인파에 대비한 철저한 안전 관리가 필요하다”며, “전례 없는 많은 안전 관리인력이 투입되는 만큼 시 관련 부서·유관기관 등이 빈틈없는 안전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사고 없는 축제 개최를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